나의 해방일지 추앙해요 추앙하다 뜻
돈 되는 꿀정보

나의 해방일지 추앙해요 추앙하다 뜻

by 돈 덩어리 2022. 5. 28.

나의 해방 일지 드라마에서 손석구(구씨 역)와 김지원(염미정 역) 배우의 대사인 추앙, 추앙하다, 추앙해요 뜻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추앙의 뜻은 사전적 의미로는 존중하다 상위 의미로 Respect, Worship, Reverence 뜻으로 해석됩니다.

 

 

나의 해방 일지 추앙해요 뜻은 존중하다 Respect 입니다.

​​

 

채워지지 않는 갈급함을 채우기 위해 추앙받고 싶은 인간의 깊은 내면적 고통입니다.

1. 사전적 추앙 뜻

존중하다. Respect, worship 으로 찬양하다와 가까운 뜻으로 추앙하다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성경적 추앙 뜻

Worship 이라는 단어는 예배라는 뜻으로, 성격 구절의 나를 찬양하라와도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드라마적 추앙 뜻

서로 공감대 형성이 되지 않는 손석구와 김지원 배우의 채워지지 않는 갈급함과, 남을 채워줘 본 적 없는 공허함을 가장 잘 드러내는 대사로, 단어 선정이 엄청난 센스였습니다.

4. 인문학적 추앙 뜻

인간관계 제1의 원칙 본능적 욕구를 해방과 추앙을 통해 나타 내었습니다. 모두 신체가 자유롭지만  정신적으로 갇혀있어 어디엔가 꼭 구속되고 갇혀있는 듯한 답답함을 추앙을 통해 채우고 벗어나는 해방을 갖고 싶었던 뜻으로 해석됩니다.

5. 사회적 추앙 뜻

일상생활과 사회생활 가운데 우리는 사람으로 인해 온갖 스트레스를 받고 울고 웃기도 합니다. 이런 점에서 상대를 추앙함으로써 모든 나 자신의 스트레스와 견제심리를 내려놓고 온전히 일만 드라이하게 바라보고, 내 스트스레스를 내가 내 심리적 또는 잡생각을 하며 만드는 것을 하지 않아 결국엔 내가 좋은 추앙의 뜻으로 생각해봤습니다.

손석구
손석구 님

 

나의 해방일지 구씨(구자경)역 손석구 배우 입니다.

 

반대로 누구를 채워줘 본 적 없는 공허함을 추앙함으로 대리 만족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 추앙하다를 몇 가지 분석 해석해봤습니다.

 

​​

 

결론적으로, 여러 관점에서 추앙이라는 잘 쓰지 않는 단어를 해석하여 추앙해요의 뜻을 요약하였습니다.

육체적 자유로움과 정신적으로 잡생각, 경쟁, 견제 심리 등을 하지 않는 온화하고 평온 순수한 해방된 상태가 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겠은 남을 추앙하다 이며, 남이 나에게 추앙해요라고 말하여 갈급함과 공허함을 채우는 뜻으로 추앙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6월 16일 추가) 글 작성 후 추앙해요라는 뜻을 아내에게 적용해 본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자동으로 추앙해서 사랑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