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보 기준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 실내 디자인, 외관 디자인 예상도, 엔진 라인업, 차체 크기, 예상 출시 일자, 예상 가격, 디젤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동화 모델 전기차 등 신형 싼타페에 대한 모든 예상도를 최신 정보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싼타페 풀체인지 MX5 실내 외관 디자인 최신 정보입니다.
2023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
1. 실내 디자인 예상도
최근 현대 기아 자동차의 실내 디자인 변경 추세가 현재 풀체인지 벤츠의 실내와 매우 비슷해지고 있습니다. 기존까지는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가로로 길게 하나로 이어진 구조로 이 또한 과거의 벤츠의 실내와 유사하였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기어 레버의 변경인데 G80과 같은 다이얼 방식이나 벤츠와 같이 핸들 우측에 붙어있는 칼럼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계기판 / 디스플레이 : 트림이 낮은 버전은 현재와 유사하게 내비게이션까지 일자로 이어져 있고, 하단 공조장지가 터치 방식으로 보이며, 높은 트림과 옵션을 추가하면 벤츠 또는 테슬라와 같은 큰 센터 패드 방식으로 예상됩니다.
- 기어 레버 : 현재 버튼 방식은 너무 불편하고 혼동이 많이 된다는 피드백이 있어 벤츠와 같이 핸들 우측에 칼럼 방식이나 G80 또는 랜드로버와 같이 다이얼 방식을 채택할 가능성이 큽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현재 카카오와 내비게이션 및 HUD를 함께 개발하고 있어 스마트폰 수준의 인식률과 성능이 기대됩니다.
- 핸들 : 스티어링 휠은 3 포크 형태로 무난하며 혼 커버가 플라스틱이 아닌 부드러운 우레탄이나 스티치로 변경이 예상됩니다.
- 좌석 : 현재 스포티지 풀체인지와 같이 6인승 모델 도입이 예상되며, 실제 4인이 편하게 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외관 디자인 예상도
전면부는 현재 스타리아와 그랜저 풀체인지 디자인과 같이 가로로 긴 그릴과 양쪽 끝에 위치한 헤드라이트로 더 넓고 우직해 보이는 형상을 구현하였고, 상단 라이트는 얇게 빠져 아래 사진의 모습이나 현재 스타리아 헤드라이트 같이 가로로 한 줄 LED 라이트 일명 로보캅 헤드라이트로 예상됩니다. 후면부는 중국에서 판매 중인 싼타페의 라이트가 ㄷ자 모양인데 이걸 위에 선을 반토막 낸 느낌입니다.
- 전면부 : 범퍼, 그릴, 헤드라이트가 스타리아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을 섞어 놓은 듯한 가물치 형상으로 보임
- 후면부 : 중국 싼타페 ㄷ자 헤드램프 위쪽을 반 잘라놓은 듯한 느낌으로 밑에는 한 줄로 이어지는 모습으로 보임
3. 엔진 라인업
디젤은 2.2 단일 모델만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가솔린은 1.6 터보와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있고, 하이브리드는 쏘렌토 풀체인지 때와 같이 좀 늦게 1.6 터보 하이브리드로 현재 K8 하이브리드 구동 계통으로 엔진 라인업이 정리될 것 같습니다. 전동화 모델은 싼타페 풀체인지 현재 단계에서는 아이오닉 5 등 겹치는 모델이 있어 페이스 리프트 시기에 한번 고민하여 출시할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초기에는 생산라인 자체가 비어 있는 곳이 부족해 현실적으로 전기차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자체 크기
현재 팰리세이드 4,900mm보다 약 10cm 작고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보다는 조금 큰 4,810mm로 출시 예상됩니다. 이전의 맥스크루즈 정도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 같은데, 6인승 모델이 인기가 좋고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 어쩔 수 없이 차체 크기는 키워야만 하는 숙명이 있습니다.
5. 예상 출시 일자
원래 신차 출시는 보통 5년에 1번 풀체인지가 되며, 3년에 한 번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됩니다. 현재 싼타페는 2017년에 나온 모델로 2022년 말까지는 나오는 게 현재 패턴이지만 반도체 수급 상황으로 모든 메이커와 공장들이 주문이 밀려있어 현실적으로 2023년 말에서 2024년 2월 사이에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 출시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6. 예상 가격
정말 큰 고민일 것 같습니다. 핵심만 말씀드리면 약 400만 원은 기본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그랜저 풀체인지가 500만 원 상승으로 나오고 있고, G80 페이스리프트가 500만원 인상으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시장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전자 장비와 안전 규제가 늘어남에 따라 차량 가격 인상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2.2 디젤 : 현재 깡통 3,400만 원 → 3800만 원 시작 예상
- 1.6 / 2.5 가솔린 : 현재 깡통 3,200만 원 → 3600만 원 시작 예상
- 1.6 터보 하이브리드 : 현재 K8 시스템을 이식할 것으로 보여 약 600만 원 추가한, 4,000만 원 시작 예상
- 전동화 모델 : 전기차는 사실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추가된 정보 업데이트 (2022. 08. 18. 기준)
끝까지 스크롤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봐주신분들께만 드리는 특별 서비스로 오늘 바로 업데이트된 싼타페 신형 풀체인지 모델 실물 차량 디자인 외관을 공개 합니다. 유튜브 우파TV 님의 자료를 발췌하였습니다.
1. 외관 디자인
거의 텔룰라이드 급으로 변경되었고, 특히 2열 창문이 쿼터글라스 형태로 반씩 나뉘어지는 구조로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휠베이스가 약 15cm 이상 길어져 팰리세이드 보다도 확연히 커질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두 가지 해석이 있는데, 예전의 갤로퍼의 후속모델 같은 헤리티지를 제공하면서, 마치 레인지로버 디펜더와 동일한 외관 디자인을 갖게 될 것으로 유력하게 예상됩니다.
싼타페 신형 풀체인지 모델은 헤드라이트 모양이 H 문자와 유사한 구조로 텔루라이드 느낌과 비슷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현재까지 유출된 내용으로는 가죽이 나파 가죽 수준으로 좋아졌고, 헤드레스트가 K8과 같이 옷걸이형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특히 2열 뒷좌석 문이 커지면서 수납공간을 키웠고, 컵홀더 또한 한쪽문에 두 개씩 넣었습니다. 휠베이스가 15cm 정도 길어지면서 2열 거주성은 거의 그랜저 풀체인지 급으로 넓어졌고 마이바흐 S클래스 수준으로 좋아졌습니다.
3. 휠 디자인
깡통은 아닌 19인치 정도되는 낮은 트림의 휠 디자인으로 추정되는데, 이것만해도 사실 무난하지만, 요즘 대세가 별모양 휠 디자인이라 22인치까지 나올 것이 기대 됩니다.
오늘은 유튜버 우파푸른하늘TV 님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바탕으로 사진과 정보를 발췌하였음을 명시하며, 정보전달 목적 이외 악의적 의도는 없으며 문제시 삭제토록 할테니 댓글 또는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돈 되는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간호직 공무원 서울시 지방직 시험 과목 경쟁률 합격선 난이도 (0) | 2022.07.05 |
---|---|
팔자 주름 없애는 방법 필러 실리프팅 안면거상 원인 예방 (0) | 2022.07.05 |
9급 공무원 시험 국가직 지방직 차이 경쟁률 난이도 합격선 (0) | 2022.07.04 |
얼굴 윤곽주사 전후 사진 효과 부작용 총정리 (0) | 2022.07.04 |
착상통 배란통 생리통 차이 및 착상되는데 걸리는 시간 (0) | 2022.07.04 |
댓글